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왕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6억여원 확보

박근철도의원 48억,장태환도의원 8억등

신부경 | 기사입력 2019/07/10 [11:50]

의왕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6억여원 확보

박근철도의원 48억,장태환도의원 8억등

신부경 | 입력 : 2019/07/10 [11:50]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여성회관 리모델링 사업비 등 지원
공공체육시설 개보수공사 및 방범용 CCTV 설치 지원

[신부경 기자] 의왕시가 경기도 특별교부금 56억원을 확보 했다.

 

▲박근철(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의원     


박근철(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의원이 의왕시 지역발전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8억 3,600만원을,  장태환 경기도의원이 지역발전 특별조정교부금 8억여원 확보해 총56억원의 교부금이 의왕시에 배정된다 .


박근철도의원이 확보한 교부금은  교부금은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및 목욕탕 신설을 위한 사업비 30억원, 여성회관 노후시설 리모델링 사업비 9억 9,800만원, 내손도서관 실내놀이터 조성사업비 6억원, 방범용 CCTV 설치비 2억 3,800만원 등 지역 숙원사업 추진에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아름채노인복지관은 그동안 협소한 시설로 인해 어르신들로부터 시설 확장 및 목욕탕 신설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으며,여성회관은 시설 노후에 따른 시민의 불편 증가와 함께 안전사고가 수시로 발생되어 시설 개선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던 만큼, 이번 지원으로 주민 편의시설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내손도서관 실내놀이터는 어린이들을 위한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고, 범죄취약지역 및 어린이 보호구역에 방범용 CCTV를 설치해 범죄 사전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장태환(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의원


장태환(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의원이 확보한 의왕시 지역발전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7억 9,400만원은 공공체육시설 개보수공사 및 관내 방범용 CCTV 설치를 위해 쓰이게 될 예정이다.

 

교부금 중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사업비 5억 5,600만원은 내손동 포일배드민턴장을 비롯해 조아족구장, 부곡체육공원 체육관 등의 시설 개보수에 지원돼 시민들의 부상 방지와 체육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방범용 CCTV 설치비 2억 3,800만원은 지역 범죄예방 및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그동안 사업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 숙원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